↓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심리멘토TV의 김지우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최면을 통한 빙의치료 과정을 두 차례에 걸쳐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최면을 통한 전생체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최면 방송을 보고 빙의치료뿐만 아니라 전생체험에 관심을 가진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그분들이 전생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호기심입니다.
사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죽음 후의 일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죠.
사람이 죽으면 그다음에 뭐가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가 가장 궁금한 대목인데요.
우리가 죽음을 두려워하는 이유도 죽은 뒤에 뭐가 있는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죽음 뒤에 뭐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실하게 안다면 죽음에 대한 두려움도 그만큼 줄어들겠죠.
하지만 그것을 알 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미 죽은 사람은 말이 없고, 살아있는 사람은 아직 죽어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각 종교에서는 사후세계가 존재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그것을 믿는 사람도 있고 믿지 않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논쟁만 되풀이할 뿐
이 문제에 대해 분명한 결론을 내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는 인류의 영원한 화두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생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
둘째는 전생을 알게 되면 현생에서 겪는 모든 일들의 의문이 풀릴 것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우리는 세상에 살면서 온갖 일들을 겪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자신이나 가족이 몹쓸 병에 걸린다든가, 사업이 망한다든가, 하는 일마다 꼬인다든가 하는 경우에
“나에게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라는 의문이 생기고 그 원인을 찾고 싶어 하는데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뚜렷한 원인을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에
“혹시 전생에 내가 죄를 지었나?
그래서 그 죄 값을 받아서 이런 나쁜 일들이 생기는 걸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그럴 때 불교에서 카르마라고 하는
과거에 내가 저지른 어떤 잘못에 대한 댓가를 받는 것을 떠올리는 경우도 자주 있고,
그래서 전생을 알면 이 문제의 원인을 찾을 수도 있으니까 전생체험을 하고 싶어 하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저도 그런 분들의 요청을 받고 최면을 통한 전생체험 시술을 많이 했는데요.
제 경험에 비추어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최면을 통해 전생체험을 해서 현재 자기가 겪고 있는 문제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게 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최면상태에서 전생을 보게 되는 경우는 많지만
그것은 마치 꿈을 꾸는 것처럼 흐릿하기도 하고,
선명하다 하더라도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객관적인 입장에서 볼 수밖에 없습니다.
즉, 내가 그 당시의 나에게로 직접 들어가서 현실처럼 생생하게 느끼고
그때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최면으로 전생체험을 하고 나면
“아, 내가 전생에 그런 사람이었구나, 그리고 그전에는 또 다른 사람이었고
그런 과정이 되풀이되어서 현생에 이르렀구나.”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에 만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렇다면 여러 생을 살아오는 과정에서 내가 잘못하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준 경우도 충분히 있을 수 있겠구나,
그래서 내가 현재 그런 업보로 이런 고통을 당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위안을 받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면상태에서 피시술자가 본 것이 진짜 그분의 전생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최면은 상상이 개입되는 기법이기 때문입니다.
최면 방송을 보시거나 직접 최면 시술을 받아 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겁니다.
최면 시술자가
"눈앞에 동굴이 보입니다.
그 동굴을 따라가면 당신의 전생이 나타납니다.
자, 당신은 천천히 그 동굴을 따라갑니다.
한 걸음 한 걸음씩 내디딜 때마다 눈앞이 밝아지고 동굴 입구가 보입니다."
이렇게 말로 유도한다는 것을 말이죠.
그럴 때 피시술자는 동굴을 상상하고 동굴을 따라 걸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게 되는데
그렇게 해서 전생을 보게 된다 하더라도 그것이 진짜 전생인지 상상인지 명확하게 알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전 영상에서 말씀드린 대로
불교에서는 전생이 있다고 하고, 기독교에서는 전생은 없다라고 주장하기 때문에
어느 한쪽의 주장을 받아들이고 다른 쪽의 주장을 배제한다면 한쪽으로 치우치는 모습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저는 마음을 다쳐서 고통받는 내담자분들을 상담하는 심리상담사의 입장에서
가치 중립적인 자세를 견지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기보다는 내담자분들을 치유하는 데 보다 합리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늘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저도 최면으로 전생을 탐구하는 시술을 많이 했지만
요즘은 나쁜 일들이 발생하는 원인을 현생에서 찾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특별한 병명이 없는데도 자주 아픈 분들은
어린 시절에 부모나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사랑과 따뜻한 관심을 많이 받지 못하고
무시, 비난, 거절, 학대를 당한 경험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남들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 사례가 많은데요.
어릴 때 내가 아프면 부모나 가까운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져준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런 분들은 대개 자존감이 낮고 열등감이 심하고
정서가 불안정하고 남들의 눈치를 자주 보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 특징을 보이는 경우에는
‘성공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게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되고 실제로 그런 결과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하는 일마다 꼬이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정신분석과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에 감당하기 힘들 만큼 끔찍한 사건이나 사고를 겪은 경우에는
그 기억 자체가 무의식 깊이 억압되어 있어서 의식상태에서 인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런 경우에 최면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무의식 속에 억압된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최면과 관련해서 제가 올린 첫 번째 영상인 “최면은 만능일까요?”라는 영상에서 말씀드린 대로
저는 2015년도에 한 지상파 방송국에서 어릴 때 헤어진 가족을 찾고 싶어 하는 50대 아주머니가
방송을 통해 자신의 가족을 찾고 싶어 하는데 어린 시절의 기억이 거의 없어서 난감하다고 하면서
저에게 최면을 해서 어릴 때의 기억을 떠오르도록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저는 그 요청을 받아들여 실제로 최면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최면상태에서 그 아주머니는 어린 시절의 기억을 기대 이상으로 많이 떠올렸고
그 기억을 바탕으로 다시 경찰청 내의 이산가족을 찾아주는 팀의 도움을 받아서
다행스럽게도 가족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최면은 무의식 속에 억눌린 기억들을 표면의식으로 떠올리는 데
가장 유용하게 활용되는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런 맥락에서 최면을 통해 전생을 체험하는 것에 대한 가능성을 크게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최면 시술을 받아서 전생에 대한 호기심은 다소 해소될 수 있겠지만
최면상태에서 본 것이 진짜 전생인지 아니면 상상으로 떠올린 것인지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고
더 깊이 파고들다 보면 주술적이고 신비주의적인 망상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나쁜 일들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원인을
전생에서 찾기보다 현생에서 찾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라고 믿고,
실제로 트라우마 치유와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상담 현장에서 최면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최면을 통한 전생체험의 진실 여부와 전체적인 맥락에 대한 말씀을 드렸는데요.
다음에는 최면을 통해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정화하는 가이드 영상을 준비해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